() () () 내가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higher myself/self-help

내가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

길을 걸어가다 보면 영어를 꽤 잘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해외 여행을 다니다 보면 영어를 해야 겠구나 느껴서 영어를 배우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아니면 비지니스를 위해서 아니면 영어권 나라에서 살 다 온 경험을 가진 분들이 많아서 이겠지요..

모두들 한 번쯤은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배워 보고 픈 마음을 한 번씩은 가져봤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나는 왜 영어를 배우는 가를 한 번 더 생각해보고 더욱 매진하기 위해 글을 써보려고 해요. ^^



1. 나를 뒤돌아 보게 된 계기가 되다.


영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한 건 4년전입니다.  취미로 영어를 시작 했던 것은 아니고, 마음속에 오랫동안 품고 있었던 미국으로 이민을 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 전에 미국으로 이민을 가기 위해 에이전시와 계약을 한 상태였고, 미국 비자를 얻기 위해서는 아이엘츠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하기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영어 학원을 등록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낮아져버린 나의 자존감이였습니다. 그 당시 무슨 일을 하든 자신감이 없었고, 미국을 갈 자신도 없거니와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끊임없이 나를 괴롭혔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선생님이 "what is your favorite food? what kinds of movie do you like? " 이런 질문을 하시는데 머릿속이 하얘졌습니다. 영어로 대답을 못해서가 아니라 내가 무슨 음식을 좋아하는지,, 내가 어떤 영화를 좋아하는지,,, 진짜 내가 나를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내가 나를 너무 방치해 놓고 돌보지 않았다는 죄책감이 들어 나에 대해 좀 더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을 영어를 배우면서 하게 됩니다.


2. 또 다른 세계를 경험하다


듣기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유튜브를 적극 이용했습니다. 주로 팀 페리스나, 토니 로빈스, 브라이언 트레이시 이런 분들의 얘기를 듣거나 TED talk, 카리스마 앤 커맨드 자존감 향상을 위한 컨테츠들을 주로 보면서 영어 공부를 했습니다. 듣기 실력 향상을 위해 듣기 시작했지만 이 분 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은 저에게 굉장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들은 게으르고, 의지박약에 추진력이라곤 전혀 없는 나에게 좀 더 생산적이고, 잘 정돈 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명상이라는 세계로 나를 인도했습니다. 그 전의 나를 묘사해 보자면 저는 소심하고, 내성적이며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직장과 사회에 대해 불만과 짜증 그야말로 부정적인 감정들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그 때 이 사람들의 유튜브를 보면서 알게 된 사실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명상으로 시작한 다는 걸 알게되어 그럼 나도 한 번 해보자.. 그럼 나의 인생도 바뀔 수 있을까 시험삼아 해보자하고 명상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이 평온한 상태가 될 수는 없지만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전보다 훨씬 쉬워졌으며 나를 보듬어 주고 다독여주는 계기가되어 자존감도 많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3.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다


자존감을 올려 놓고 보니 친구를 사귀는 것도 쉬어졌습니다. 학원을 가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들이 영어가 목적이든 인맥이 목적이든 어떤 이유로든 좋은 동기 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직장 동료들과도 친할 수 있지만 친구가 될 수 있는 어떤 한계 같은게 있는데 영어 공부라는 공통 목적으로 만나다 보니 서로 격려해주고 좋은 정보가 있으면 공유도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영어 연습을 위해서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는데 여기서도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명상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 선택한 선생님들 중에 나랑 같은 관심이 있는 튜터들을 만나기도 하고, 각자의 커리어가 있음에도 튜터링을 통해 다른 나라 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흥미로운 튜터들을 만나면서  하루 하루를 새롭고 재밌는 날들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전 아직도 나만의 지하 세계에 갇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들은 다 달랐을 테지만 영어 공부를 하시고 계시는 모든 분들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원하시는 목표를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higher myself > self-hel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상일기  (0) 2019.09.19
좋은 대화를 위한 10가지 방법  (0) 2019.03.21